본문 바로가기
인생리뷰

코로나 바이러스 면역력 증가를 위한 등산[광교산 등산][3m방독면][2097k필터][코로나바이러스마스크]

by 페르난데스 2020. 3. 6.

가끔씩 홀로 등산을 가는 편인데 요즘같이 면역력이 필요한 시기에는 심폐지구력 증가와 하지근력 강화 차원에서도 등산은 꼭 해준다. 확실히 환절기에 등산을 꾸준히 해주면 면역력이 증가한다. 오늘은 면역력 강화를 위해서 3m 방독면을 착용하고 등산하였다. 이번에 covid-19 바이러스로 인하여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고 kf94 마스크는 구할수가 없어. 거의 구하기 힘든 상황이라 3m 방독면을 창고에서 꺼내 2097k 필터를 장착하였다.

3m방독면

 이렇게 생긴 마스크이며 필터는 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다 막아주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정말 유용하다

군대에서 착용하던 방독면보다 착용도 편리하고 간편하기 때문에 9초 안에 착용하는데도 무리가 없다. 그리고 안경을 착용해도 안경에 김서림이 생기지 않아 자전거 타기 할 때도 너무 편리하다.

애기 목욕

집에서는 애기 똥쌋을때 엉덩이 세척할 때 착용하기도 하는데 식사 중에 애기가 똥 싸도  당황하지 않고 바로 방독면을 착용한다.

3m필터 종류표

방독면 정화 통과 방진 필터 설명서이니 필요한 내용에 따라 구매해서 사용하면 유용하게 쓰일 것이고 요즘같이 코로나 바이러스 시기에는 2297이나 2291필터가 호흡 저항에 유리해서 더 알맞기는 하지만 시기가 시기인만큼 그 두 개 필터는

구하기가 힘든 상황이라 2097k 필터로 착용했다. 이 중엔 가장 가성비 있는 필터이다. 색상도 남자의 색상인 핑크 핑크 하다. 오늘은 이걸 착용하고 광교산 등산을 했다. 일단 광교 공영주차장으로 도착해서 가볍게 주차를 한다. 주차 후에

광교 저수지

지금과 같은 저수지가 보이는데 저수지 방향을 따라 약 15분 정도 걸어가 주면 문암골 입구가 나온다. 문암골 입구라고 식당 간판 같은 곳이 나오면 그곳으로 들어가면 된다. 바로 앞이 버스정류장이기도 하다.

문암골입구

문암골 입구라고 쓰여있는 곳을 따라가도 보면 차들이 주차되어있고 밭을 일구는 모습을 보면서 들어갈 수 있다. 이때 워밍업 코스이니 가볍게 방독면 적응을 하며 들어간다.

문암골 터널

이 터널을 지나면 바로 산행이 시작된다. 뭔가 영화나 드라마에서 시공간 초월하는 공간같이 생겼다.

광교산 등산로

이른 봄이라 그런지 어제까지만 해도 가볍게 눈이 내렸었는데 여긴 공기도 맑고 물도 졸졸졸 흘러내리며 따스한 햇빛과 선선한 바람을 느낄 수 있다.

광교산 등산로2

대부분은 주차장 바로 앞인 반딧불이 화장실부터 코스를 시작하는데 그곳은 시작 코스가 상당히 완만해서 방독면 착용하고 산행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반대로 문암골 입구부터 시작한다. 이곳은 워밍업을 할 수 있게 초반에 경사 난이도 나름 괜찮다.

광교산 등산안내도

시작을 알리는 튜토리얼 지도다. 예비군 훈련 가서 조교에서 튜토리얼 종이 받아서 퀘스트 깨러 다니는 기분이다.

광교산 등산코스

본격적인 경사가 시작되는 곳이고 대부분 이 코스로 하산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광교산 등산코스

 

가다 보면 숲길 폐쇄 안내문도 있고 약수터 폐쇄 안내문도 있다. 500ml 생수통 지참은 필수이다.

광교산 등산객

길 막하는 NPC 들도 있으니 요령껏 잘 피해 가시길 바란다. 이쯤 올라오면 숨이 턱까지 차오르고 들숨이 힘든 게 느껴진다. 다행히 형제봉은 패스하고 바로 주차장 방향으로 직진해서 저수지 방향으로 내려왔다.

 

광교산 등산로

30분가량 올라가다 보면 갈림길에서 경기대학교 뒤쪽으로 슬며시 가는 길로 가면 계속 평지 또는 내리막 경사가 나오게 된다. 이쯤부턴 호흡이 다시 돌아오게 된다. 방독면 착용으로 형제봉까지는 아직까진 무리인 듯하다.

광교저수지

반딧불이 화장실로 내려오면 광교 공영주차장 바로 옆 저수지로 내려오게 된다. 문암골 입구부터 올라가서 이곳까지 오는데 총 50분 정도가 소요되었다. 방독면 착용으로 다소 짧은 코스로 돌았지만 방독면 없이 등산하는 것보다 확실히 폐활량 조절이나 심폐지구력 향상에 크게 도움되는 것 같다.

 

댓글